제레미의 OTT NEWS

유투브와 원숭이 NFT는 미디어를 어떻게 혁신할까? 본문

N-Screen 미디어

유투브와 원숭이 NFT는 미디어를 어떻게 혁신할까?

jeremy797 2022. 2. 8. 09:59

NFT의 전세계적 열기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습니다. 미디어 산업에서도 NFT를 적극적으로 포용하고 있는데요, 이는 IP 의 가치를 재활용 할 수 있다면 면에서 거부할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최근 유투브는 자신들의 창작자들이 NFT를 쉽게 발행할 수 있는 NFT마켓을 유투브 안에 제공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창작자 후원 모델이자 창작자들이 NFT인플루언서로 발전할 수 있는 길을 터주는 것입니다.

BAYC(Bored Ape Yacht Club) 를 들어보셨는지요. 지루한 얼굴 표정의 원숭이 1만 마리를 캐릭터화 해서 NFT로 판매한 모델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 NFT를 판매하면서 소요권과 함께 저작권을 모두 구매자에게 넘겼습니다. IP를 폐쇄적으로 관리하는 기존 미디어와 달리 매우 혁신적인 움직인데요.

이게 무슨 차이가 있냐고 물으실텐데요, BAYC의 원숭이 캐릭터로 음악 밴드, 영화, 소설 등 창작물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분산된 디즈니” 라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이 재미있는 트렌드를 한번 읽어봐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jeremyletter.com/jemogeobseum-22/

 

유투브 와 원숭이 NFT

NFT로 판매되는 높은 가격의 아트 작품들이나 콜렉션들은 일부 디지털 부자(?)들의 놀이감이 되어가고 있다. 아직 NFT가 대중화 단계에 들어섰다고 판단하기는 어렵다. 유투브의 창작자들을 위한

jeremylet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