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레미의 OTT NEWS

디즈니+의 공격적변신은 왜? 본문

카테고리 없음

디즈니+의 공격적변신은 왜?

jeremy797 2022. 4. 14. 17:02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디즈니그룹의 지상파 방송국 ABC가 보유한 인기 TV쇼인 <댄싱 위드 스타> 를 아시나요?

몇년전인가 MBC에서도 방영된 바 있는 댄스 경연 쇼 입니다. 15년 동안 시즌 30편이 제작되었는데요, 15년 씩이나 생존한 인기 쇼 라니 놀랍네요.

그런데 이 인기 쇼를 ABC에서 디즈니플러스로 옮긴다고 합니다. 지상파 방송국의 오락 프로그램을 돈을 내야 시청할 수 있는 OTT로 이동한다니, 왜 이런 결정을 했을까요?

마치 MBC의 간판 프로그램인 '무한도전-놀면뭐하니'를 웨이브 에서만 볼 수 있도록 하는 결정이겠는데요. 이것은 TV네트워크와 OTT의 관계가 드라마틱하게 변화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디즈니는 2024년 2억4천명의 구독자를 달성하겠다고 발표한바 있는데요, 하지만 현재 디즈니플러스의 성장속도는 다소 둔화되고 있지요. 바로 이런 고민 안에서 인기TV쇼를 디즈니플러스에서 라이브스트리밍 방식으로 서비스하는 결정을 한것인데요.

디즈니플러스의 이런 과감한 결정의 이면을 분석해보았습니다. 한번 읽어보실래요?

 

https://jeremyletter.com/dijeuni-yi-gonggyeogjeog-byeonsin-daensingwideuseuta/

 

디즈니+의 공격적 변신 (댄싱위드스타)

최근 미국과 캐나다에서 디즈니플러스의 새로운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디즈니가 소유한 지상파 네트워크인 ABC의 간판 오락 프로그램인 “댄싱 위드 스타 (이하 DWST)”가 새 시즌 부터 디즈

jeremylet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