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레미의 OTT NEWS

넷플릭스 주식 폭락의 이유와 해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주식 폭락의 이유와 해법

jeremy797 2022. 1. 24. 21:32

지난주 넷플릭스의 실적 발표 이후 주식가치는 무려 -21% 하락했습니다. 아무리 현재 전세계 증시가 하락장을 보이고 있다고 하더라도 넷플릭스 주가 하락은 시장에 쇼크를 주기에 충분한 수준이었습니다.

 

 

2021년 내내 가입자 증가 폭이 2020년 팬데믹 시기 보다 둔화되어왔는데 이 시점에 주가가 폭락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가입자 추이를 보면 2021년 4분기의 예상치를 밑도는 가입자 숫자와 무엇보다 2022년 예상 가입자 순준 1,800만명이 주는 충격파 때문입니다.

펜데믹 이전 시점인 2019년 한해 동안 2,500만명의 순증 구독자를 모았는데, 이 보다 낮은 수치는 결국 1등 OTT인 넷플릭스의 성장세가 껵었다는 시장의 우려가 매우 크게 작동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 둔화의 원인은 치열해진 OTT 경쟁 때문입니다. 과거 넷플릭스가 시장을 지배하기 시작하던 시절 5개 이하였던 경쟁사는 현재 50개가 넘는 치열한 각축장으로 변했습니다. 그리고 고 글로벌 지역에서 로컬 플레이어들의 방어도 만만치 않은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넷플릭스의 호시절은 모두 지나간 것일까요? 주가 폭락 상황에서 넷플릭스가 풀어가야할 해법 중심으로 분석을 해 보았습니다. 거시적, 미시적 시각 에서 넷플릭스를 분석해보고 이것이 한국 미디어 시장에 미치는 영향도 언급해 보았습니다.

 

글의 말미에는 주식 투자 관점에서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지도 정리해보았습니다. 필자도 넷플릭스의 주식을 적게나마 보유하고 있는데 이후에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어 투자자 입장에서 고민해 보았습니다. 아래 링크를 읽어주세요.

 

https://www.jeremyletter.com/nespeulrigseu-juga-pogragyi-haebeob/

 

넷플릭스 주가 폭락의 해법

지난주 금요일 주식 시장에서 넷플릭스의 주가는 2015년 이후 최고 수치(-21.79%)로 하락했다. 4분기 사업 지표는 좋았다. 주당 순이익인 EPS는 1.33달러로 시장 전망치보다 높았고 매출도 77억 9천만

jeremylet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