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제레미의 OTT NEWS
미디어테크의 꽃 : VFX 본문
우리가 드라마, 영화를 볼때 재난 현장이나 우주등의 가상 공간을 실제 처럼 구현하는 시각 효과 기술을 VFX 라고 부릅니다. 가히 '미디어 테크의 꽃'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과거, 후반 작업으로만 인식되었던 VFX는 이제 사전 작업 단계인 Pre-Production 과정 까지 개입하고 , 특히 <버츄얼 프로덕션의>이라는 VFX 인프라는 실제 처럼 촬영 현장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버츄얼 프로덕션이 OTT 제작, 영화, 광고 그리고 메타버스 콘텐츠 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VFX 기술이 점차 각광을 받으면서 이 산업도 대형화, 전문화 되고 있습니다. 2021년 말에 넷플릭스와 유니티 라는 3D 게임 엔진은 각각 VFX 회사를 2조 이상의 돈을 들여 인수 했지요. 그리고 한국의 VFX 회사들도 버츄얼 스튜디오에서 메아버스 까지 밸류체인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VFX 산업의 움직임과 그 변화를 예측해 보았습니다. 2022년 OTT와 메타버스를 주도할 VFX의 움직임을 살펴보시죠.
넷플릭스의 VFX 회사 인수, 3D게임엔진 유니티는 왜 VFX 회사를 인수했을까, 국내 VFX 산업 움직임은 어떠한가 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제레미레터>는 필자가 운영하는 구독 매체 입니다. 회원 가입을 하시면 OTT 현장 전문가의 더 깊은 인사이트를 공유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jeremyletter.com/2022-vfxyi-hanh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