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2/06/02 (3)
제레미의 OTT NEWS
최근 전세계적인 인플레이션 압박으로 인해 미국, 한국 모두 테크 기업들의 실적이 쇼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아마존은 그래도 선방했다고 하는 수준의 실적을 보였지만 언론의 평가는 '쇼크' 였는데요, 부문의 실적을 보면 클라우드 사업과 광고 사업이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광고 사업 분야는 2021년 4분기 부터 자세한 실적을 외부에 공표할 정도로 아마존이 주력으로 키우고 있는 사업 영역인데요, 이 광고 사업과 OTT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이런 내용들을 분석해보았는데요, 빅테크 기업들의 다변화 전략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번 읽어보아주시겠습니다. https://jeremyletter.com/amazon-ad-business-ott-ad-growth/ 아마존의 새로운 로켓 ‘OTT 광..
최근 한국의 OTT 이용자 수를 분석한 기사들을 보면 미국 시장과는 반대로 움직이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날까요? 그리고 엔데믹으로 외부활동이 증가하면서 인터넷 서비스 전체가 감소를 하고 있는데요, OTT 이용자 수가 앞으로는 어떻게 될까요? 미국과 어떤 면에 다른지 OTT 시장의 본질을 분석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또 흥미로운 외부 움직임을 분석했는데요, 미국의 필수적인 구독 서비스 중에 음악과 비디오 장르. 무엇이 더 필수적일까요? NFL 협회도 OTT 서비스를 준비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아이들을 위한 탐색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하는데, 왜 일까요? https://jeremyletter.com/ott-weekly-inshgiht-korea-streamning-market-d..
얼마전 스위스는 국민투표를 통해 소위 '넷플릭스 법'을 통과 시켰습니다. 이 법은 글로벌 OTT들이 스위스에서 벌어들이는 매출의 4%를 스위스 영화 제작을 위해 재투자 하는 내용이 골자입니다. 스위스 뿐 아니라 프랑스 등 유럽의 여러 국가들이 이와 유사한 규제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유럽이 이런 미디어 규제를 추진하기 위해서 OTT의 규제 플레임을 변경하였습니다. 한국이 이런 규제 논의가 매우 지루하게 진행되는 반면, 유럽은 법제화 까지 마무리되고 있는 단계인데요, 다소 답답함이 있습니다. 이런 문제들을 분석해보았는데요 한번 읽어보아주세요. https://jeremyletter.com/swiss-media-regulation-lexnetflix-korea-regulation/ 스위스 '넷플릭스 법' 한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