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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레미의 OTT NEWS
최근 OTT 시장은 위기론에 휩싸여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위기가 맞을까요?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이 내용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디즈니플러스가 광고 상품을 출시하면, 몇개의 광고를 시청해야할까요? 그리고 넷플릭스는 라이브스트리밍 서비스를 준비중이라고 하는데요, OTT 경쟁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바이든 대통령 내한과 함께 넷플릭스 자회사의 1,300억 투자 소식이 들려왔죠. 이 때문에 메타버스와 미디어 관련주들이 일제히 주가 상승을 맞이했습닏. 과연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여러가지 주간 미디어 이슈들을 파헤쳐 보았습니다. 한번 읽어보실래요. https://jeremyletter.com/streaming-ott-wars-netflix-livestreaming-disneyplus-a..
우리나라 만큼 광대역 인터넷이 전국적으로 확대된 나라도 별로 없죠. 미국만 해도, 4천만명 이상이 광대역 인터넷을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저소득, 시골, 히스패닉 등 계층에서 광대역 인터넷에 소외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은 매월 30불의 인터넷 이용 지원금을 결정했는데요, 매우 파격적입니다. 컴캐스트, 버라이즌 등 20여개의 인터넷 제공 사업자가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요, 미국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데 크게 일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누가 수혜이고 이 무료 인터넷 정책으로 어떤 산업에 영향을 미칠까요? 인터넷 이용 인구가 늘면 당연히 미디어 산업에는 좋은 영향잁테요, 함께 이런 문제를 고민해보아요. https://jeremyletter.com/joe-biden-free-int..
이번주의 Weekly Insight 에서는 디즈니의 실적 분석 과 함께 국내 미디어 기업인 CJ ENM과 SBS의 엇갈린 주가 현황도 평가해 보았습니다. https://jeremyletter.com/disneyplus-2022-2quarter-subscriber-cjenm-sbs-revenue/ [Weekly Insight] 디즈니+, CJ ENM, SBS의 실적 평가 이번주의 Weekly Insight 에서는 디즈니의 실적 분석 과 함께 국내 미디어 기업인 CJ ENM과 SBS의 엇갈린 주가 현황도 평가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넷플릭스의 이용자 지배력이 얼마나 큰지 흥미 jeremyletter.com
디즈니플러스에 이어 넷플릭스 까지 광고 OTT 상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실제 미국에서는 프리미엄 유료OTT 보다 AVOD, FAST 등 광고 OTT의 이용자가 작년 한해동안 더 크게 성장할 정도 입니다. 그리고 로쿠, 아마존 등 광고 OTT를 거느린 사업자들이 오리지널의 투자도 늘리면서 광고 OTT들의 품질이 매우 좋아지고 있습니다. AVOD 등 광고 OTT들이 이렇게 콘텐츠 투자를 늘리면서 이용자 수를 늘리면 그만큼 광고 수익도 증가시켜야 겠죠. 그래서 이번 분석에서는 광고OTT들이 추진하고 있는 새로운 광고 상품들을 소개하고 과연 이런 새로운 상품들이 시청자들에게 잘 작동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았습니다. https://jeremyletter.com/avod-freeott-market-growth-ne..
아 그리고, 멤버쉽 가입을 하시면 보다 좋은 정보들을 함께 나누실 수 있습니다."]]],[1,"p",[]],[10,0]]}"> 이번주의 주간 인사이트로 1분기 실적 발표를 한 미국의 파라마운트와 피콕에 대해 분석해 보았는데요, 넷플릭스에 주는 시사점이 있습니다. 지난주에 이어, 로쿠 소식도 가져왔는데요, STRAZ 라는 케이블채널의 인수를 추진한다고 합니다. 이런 내용을 분석해보았습니다. 국내 소식으로는 쇼박스와 CJ ENM의 투자 소식을 가져왔는데요, 각기 다른 투자이지만 K-콘텐츠의 미래를 위한 준비라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국내 OTT 이용율을 분석한 KISDI의 따끈따끈한 분석 보고서를 소개드립니다. 이 보고서는 본 글에서 링크를 클릭하시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럼 한주를 시작하시기..
오늘은 유투브의 실적 둔화에 대해 분석해 보았습니다. 최근 미국 뿐 아니라 우리나라 증시의 기술 및 인터넷 관련 주식이 폭락 수준으로 변동폭이 심하시죠. 구글(알파벳) 도 마친가지 인데요, 구글 전체의 매출 성장은 유지했지만 유투브가 예상 보다 실적이 둔화되어 우려가 있습니다. 러시아 이슈, 유럽 광고주들의 지출 감소 등 외부 변수도 문제이지만 틱톡과의 경쟁 상황이 우려를 키우고 있습니다. 유투브의 숏폼 동영상 서비스인 숏츠는 3억 뷰를 1일 기록 하는 등 나름 선방을 하고 있는데요 틱톡은 그의 10배가 넘습니다. 앞으로 틱톡과의 경쟁이 유투브 실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이런 내용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https://jeremyletter.com/youtube-revenue-down-tictok-ad..
이번주의 미디어 이슈로 가장 큰 뉴스는 미국의 1,2위 케이블 회사가 합작회사를 설립한다는 내용입니다 치열한 OTT 경쟁 속에서 컴캐스트와 차터가 왜 동맹을 맺었는지 , 합작회사는 무엇을 추진할 예정인지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의 애니메이션 제작 중단 소식이 들려옵니다. 가입자 하락 이후 넷플릭스에 대한 부정적 이슈 때문인지 국내 K-드라마 위기 논의까지 이어지는데요, 하지만 약간 다른 시각에서 이런 내용을 분석해보았습니다. 이번주 인사이이트 한번 읽어보시면서 한주를 시작하세요. 아, 멤버쉽 구독하기를 한번 해보시는 어떠신지요? https://jeremyletter.com/comcast-charter-make-jointventure-wekly-media-insight/ [Weekly Ins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