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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레미의 OTT NEWS
최근 OTT 시장은 위기론에 휩싸여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위기가 맞을까요?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이 내용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디즈니플러스가 광고 상품을 출시하면, 몇개의 광고를 시청해야할까요? 그리고 넷플릭스는 라이브스트리밍 서비스를 준비중이라고 하는데요, OTT 경쟁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바이든 대통령 내한과 함께 넷플릭스 자회사의 1,300억 투자 소식이 들려왔죠. 이 때문에 메타버스와 미디어 관련주들이 일제히 주가 상승을 맞이했습닏. 과연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여러가지 주간 미디어 이슈들을 파헤쳐 보았습니다. 한번 읽어보실래요. https://jeremyletter.com/streaming-ott-wars-netflix-livestreaming-disneyplus-a..
우리나라 만큼 광대역 인터넷이 전국적으로 확대된 나라도 별로 없죠. 미국만 해도, 4천만명 이상이 광대역 인터넷을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저소득, 시골, 히스패닉 등 계층에서 광대역 인터넷에 소외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은 매월 30불의 인터넷 이용 지원금을 결정했는데요, 매우 파격적입니다. 컴캐스트, 버라이즌 등 20여개의 인터넷 제공 사업자가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요, 미국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데 크게 일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누가 수혜이고 이 무료 인터넷 정책으로 어떤 산업에 영향을 미칠까요? 인터넷 이용 인구가 늘면 당연히 미디어 산업에는 좋은 영향잁테요, 함께 이런 문제를 고민해보아요. https://jeremyletter.com/joe-biden-free-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