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레미의 OTT NEWS

AT&T의 U-Verse TV 야후 풋볼 서비스 제휴 본문

VOD 및 양방향 서비스

AT&T의 U-Verse TV 야후 풋볼 서비스 제휴

jeremy797 2008. 8. 8. 17:59
미국 AT&T사의 U-Verse IPTV는 야후와 제휴하여 <Fantasy Football> 서비스를 오픈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U-Verse의 양방향TV 서비스인 U-BAR를 이용하여 풋볼 리그의 경기 기록, 자신이 좋아하는 구단을 미리 등록해놓으면 정보가 업데이트 된 후 TV를 통해 알려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T&T U-BAR 서비스 화면(한국의 데이터방송과 유사하다)

무료로 제공 예정이며, 9.99불을 내면 야후가 제공하는 <Star Tracker>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서비스는 NFL 09 시즌 내내 선수 기록 및 리그 통계등을 실시간으로 TV와 모바일, pc를통해 동시에 전송 받는 서비스이다.

축구 광팬들은 이제 소파에 누워 리모컨으로 영상을 통해 경기를 보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팀과 선수의 기록과 정보를 양방향으로 알 수 있게 되었다.

한편, AT&T는 NBC 올림픽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한다. 풋볼 서비스 처럼 양방향으로 올림픽 경기의 프로그램, 경기 기록, 헤드라인 뉴스등을 데이터방송으로 볼 수도 있다.

AT&T는 야후와 날씨정보, Yellow Page등 광범위한 제휴를 하고 있다.  한국의 디지털케이블이나 IPTV 사업자들이 포탈들과 제휴하는 방식이다.  미국은 스포츠컨텐츠가 한국의 드라마만큼 킬러 컨텐츠 이며 특히 Football은 핵심 코어이다. 
독립형 데이터방송 방식으로 텍스트와 이미지로 제공되므로 그리 매력적이지는 않지만 야후와 연계하고 모바일등과도 링크가 된다는 점에서 미국 IPTV 가입자의 관심을 유발할것으로 보인다.

저 정도 서비스로 9.99불 유료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은 매우 부럽다.  NFL의 매니아들의 주머니를 털털 가져가는 양방향 서비스! 과연 한국에서는 어떨까? <끝>
-jeremy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