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레미의 OTT NEWS

동영상 검색 기반의 Blinkx Remote 베타 오픈! Hulu,BBCi 컨텐츠를 빠르게 시청! 본문

N-Screen 미디어

동영상 검색 기반의 Blinkx Remote 베타 오픈! Hulu,BBCi 컨텐츠를 빠르게 시청!

jeremy797 2008. 8. 5. 21:13

Blinkx는 동영상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BBTV라는 JOOST LIKE한 WEB TV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Blinkx Remote 베타를 오픈하였다.  이들은 Web에서 free TV 컨텐츠 검색의 구글이 되기를 희망한다.  Blinkx.com 과 연계한 이 서비스는 TV 프로그램 검색을 통해 BBC iPlayer, Channel 4, ITV, Demand Five 등 방송플랫폼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UK에서 우선 서비스 제공)

Blinkx CEO는 " 미국이나 영국등은 이미 다양한 Free TV 컨텐츠가 BBCi, hulu등에서 쏟아져 나오는데 유저들은 어디에서 시청해야할지 혼란스러워한다.  우리는 이러한 유저들에게 검색을 통해 한곳에서 동영상을 시청하게 해주려한다" 고 밝혔다.
관련기사 보기

그러나 Blinkx Remote 서비스의 구체적 형상은 아직 부족하다.  검색어를 입력하면 기존의 Blinkx.com으로 넘어간다. Blinkx Remote 서비스에서는 불법적 컨텐츠를 검색 엔진에 의해 필터링 한다고 한다.

Blinkx.com의 제공 모습을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 Blinkx.com의 초기화면


Blinkx.com은 동영상 검색 서비스이다.  Youtube, Google등 해외 동영상 포탈 들의 Free 영상 컨텐츠를 3초 이내에 불러온다. 

Gossipi Girl을 검색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YOUTUBE, Veoh TV등 Gossip Girl 홍보 영상, 인터뷰 Clip등이 3초안에 검색되어졌다.

유투브 영상을 Click하면 배너광고등과 함께 별도 페이지로 이동한다. (유투브 이외 사이트는 왼쪽 스크린에서 영상이 바로 열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들의 고민은 Short Form의 UCC 컨텐츠로는 사업 모델을 만들기 힘들고 BBCi,미국의 hulu등 합법적 컨텐츠와 손잡고 Free TV 컨텐츠를 동영상 검색 서비스와 연계하여 제공하는 모델을 고민한듯 하다. 

이들의 동영상 광고에 대한 고민은 대단히 Hybrid하다. 누군가가 검색을 하거나, 블로그에 특정한 내용이나 태그가 있다면, 문맥광고처럼 그에 해당하는 동영상광고가 뜨는 새로운 방식이다. 

구체적인 정보는 킬크로그님의 포스트를 참조하세요.

Blinkx의 또하나의 고민은 Blinkx Remote 서비스를 어떻게 TV와 통합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있는듯 하다.  현재 Blinkx는 BBTV라는 Web TV서비스를 오픈하였다.   이들의 Web TV도 매우 특이하여 방송 콘텐츠에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하고 방송에 나오는 음성에 따른 링크 제공이 가능하며, 플레이어 자체는 음성인식 기능이 제공된다. (아래 유투브 영상 참조)
킬크로그님의 포스트 참조

위의 Demo 영상을 보면, 시청자는 BBTV를 보면서 방송에서 언급되고 있는 대사 또는 음성으로 된 내용 중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이를 링크를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음성으로 플레이어를 제어할 수도 있다.

Blinkx의 동영상 검색 기술에 기반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음성인식과 결합된 WEB TV 서비스가 새로운 진화과정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Blinkx는 베이징 올림픽이 Web TV의 새로운 기회가 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들의 온라인과 TV의 통합전략을 기대해보자. <끝>
-jeremy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