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레미의 OTT NEWS

[뉴스읽기] 미디어제국 '워너-디스커버리' 탄생 본문

N-Screen 미디어

[뉴스읽기] 미디어제국 '워너-디스커버리' 탄생

jeremy797 2022. 4. 10. 22:11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4월 11일 나스닥에는 "워너브라더스-디스커버리"가 WBD 라는 종목코드로 주식 구매가 가능해집니다. AT&T의 워너미디어를 떼내어 디스커버리와 합병한 신생기업이 절차를 마무리 했기 때문입니다.

24여개의 케이블 채널, 영화 스튜디오, 3개의 OTT, DC코믹스 등 막강한 프랜차이즈 IP를 보유한 이 미디어 기업은 매출 규모만으로도 디즈니 다음 순위를 기록합니다.

규모의 경쟁에서 자신들의 OTT를 수년안에 넷플릭스와 대응한 수준까지 키우겠다고 공언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풀어야할 과제도 많습니다.

이 합병에서 눈여겨볼만한 점은 바로 통신회사인 AT&T가 미디어 시너지를 완전히 포기했다는 것인데요, 최근 한국의 KT가 보유한 OTT 시즌과 티빙의 통합설도 솔솔 나오고 있죠. 통신회사들의 이 선택과 집중 전략은 왜 그럴까요? 이런 내용의 주간 인사이트를 분석해보았습니다.

아 그리고 닐슨에서 발행한 흥미로운 분석 보고서도 공유드리니 주간 인사이트 읽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https://jeremyletter.com/weekly-insight/

 

[Weekly Insight] 미디어제국 '워너-디스커버리' 탄생

구독자 여러분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라는 거대 미디어제국이 본격 출범 하였습니다. 이들이 만들어낼 통합 OTT도 조만간 한국에 상륙할 텐데요. 글로벌에서 90%의 구독자를 만들어내겠다는

jeremylet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