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레미의 OTT NEWS

디즈니플러스는 왜 광고 상품을 출시할까? 본문

N-Screen 미디어

디즈니플러스는 왜 광고 상품을 출시할까?

jeremy797 2022. 3. 14. 09:44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최근 디즈니 플러스가 광고가 포함된 저가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혀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광고 없이 무제한 시청이 가능한 상품이 미국 기준으로 9.99불 이라면 광고를 시청하고 5.99불에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구독자 여러분들은 이런 상품에 가입 의향이 있으신지요? 한국에는 이런 상품은 없습니다. 광고까지 시청해야하는데 돈을 또 지불하는 상품은 한국에서는 수용이 어렵지요.

 

 

디즈니가 미국에서 서비스 중인 훌루는 광고 지원 상품을 OTT 중에서 처음 출시하였습니다. 전체 가입자 중에서 59% 가 광고 시청 고객입니다. 그리고 광고 매출도 OTT 중에서 가장 높습니다. 이런 훌루의 노하우가 디즈니플러스에 활용되어 빠른 추진이 가능할텐데요,

 

하지만 디즈니플러스의 이런 광고 지원 상품은 2023년 부터 글로벌로도 확장한다고 하니 한국에도 진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이런 광고 시청 상품을 출시할까요? 현재는 절대 그런일은 없다고 하는데요, 광고 시청 상품 때문에 디즈니플러스의 구독자가 빠르게 증가한다면 넷플릭스도 고민이 될 수 밖에 없을겁니다. 당연히 토종OTT들의 대비책도 필요해 보입니다.

디즈니가 왜 이런 광고 상품을 출시했는지 분석해보았습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하여 주세요.

 

https://www.jeremyletter.com/ott-jigag-byeondong-dijeuni-gwanggo-sangpum-culsi/

 

OTT 지각 변동 : 디즈니+ 광고 상품 출시

최근 디즈니 플러스가 광고 지원 상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2022년 말 미국에 우선 출시하고 2023년에는 글로벌로 확장한다. 한국에도 광고가 포함된 디즈니 플러스가 출시될 가능성이

jeremylet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