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레미의 OTT NEWS

미디어플랫폼의 #Turn Off Russia 본문

N-Screen 미디어

미디어플랫폼의 #Turn Off Russia

jeremy797 2022. 3. 4. 10:00

우크라이나의 요청에 따라 유럽의 20여개 미디어 그룹(위성, 케이블, OTT플랫폼들) 들과 유투브, 그리고 로쿠 등은 자사의 플랫폼에서 러시아의 국영채널인 RT(Russia Today의 약어) 와 스푸트니크(Sputnik) 채널들을 제거했다. 그 자리에 우크라이나 TV채널의 통합 방송인 “유타이티드 뉴스”를 광고 없는 보도채널로 송출을 개시했다.

러시아 방송 채널을 제거하는 미디어 플랫폼들

미국에서는 위성방송인 DirecTV에서 제공 중이던 ‘RT America’를 즉시 중지할 뿐 아니라 영구적으로 제거하는 조치를 취했다. 로쿠도 자신들의 채널 스토어에서 RT 채널 제거에 동참했다.

넷플릭스도 러시아채널 송출 거부

 

러시아 통신 규제 기관은 넷플릭스에 국영채널을 포함한 방송채널 서비스를 강제하도록 조치했다. 매일 10만명이 넘는 OTT 플랫폼은 자국의 방송채널을 의무 송출 하도록 규정하고 그 규제의 발효일이 3월 1일 이었다. 아마존프라임비디오 등 여러 OTT 중에서 넷플릭스가 먼저 적용받을 것으로 예상되었는데 넷플릭스는 이를 따르지 않았다.

https://www.jeremyletter.com/midieopeulraespomyi-turn-off-russia/

 

 

미디어플랫폼의 #Turn Off Russia

우크라이나의 요청에 따라 유럽의 20여개 미디어 그룹(위성, 케이블, OTT플랫폼들) 들과 유투브, 그리고 로쿠 등은 자사의 플랫폼에서 러시아의 국영채널인 RT(Russia Today의 약어) 와 스푸트니크(Sput

jeremylet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