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레미의 OTT NEWS

전기차의 미래에 미디어는 어떤 모습일까요? 본문

카테고리 없음

전기차의 미래에 미디어는 어떤 모습일까요?

jeremy797 2022. 1. 14. 13:00

만일 다음 차 또는 첫 차를 구매하신다면 이제 전기차를 고민하고 계신가요? 제가 타고 다니는 차에는 반자율주행 기능이 있는데요, 중 장거리 운행 시 느끼는 편리함은 매우 큽니다.

 

테슬라는 운행하시는 분이라면 자율주행의 편리함을 누구보다 아시겠지요. 그런데 이렇게 자율주행과 모빌리티 기능은 계속 진화하고 있는데요, 운전자 그리고 차의 승객들은 이런 기술이 진화될 수록 차 안에서 무엇을 할까요? 당연히 미디어 와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것이겠지요.

지금은 차 안에 별도의 네트워크가 없고 전용 디스플레이도 없는 차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차 안에 탑승하면 모두 모바일을 켜고 개별화된 미디어 소비가 일어납니다. 하지만 미래는 다르지요.

이런 미래를 예측해보기 위해 CES 2020에 출시된 여러 자동차 메이커 그리고 소니 등 전기차에 도전장을 낸 기업들의 움직임을 살펴보았습니다.

미래 차안에서 미디어 소비는 필수적으로 이를 위해 기술, 서비스, 제휴 등이 매우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는데요, 아래의 링크를 눌러보세요.

 

CES 2022에 발표된 자동차 제조사 및 LG, 소니들의 미래 차의 컨셉과 이 안에 미디어가 어떻게 구현되어 있는지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https://jeremyletter.com/jeongicawa-midieo/

 

전기차(모빌리티) 와 미디어

CES 2022의 전시된 제품, 기술의 대부분이 전기차와 Mobility와 관련되어 있다. 기술의 범위는 AI, 반도체, 센서, 모터, 배터리, 수소, 통신 그리고 메타버스 까지 다양하다. 모빌리티 고도화와 미디어

jeremylet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