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creen 미디어
넷플릭스의 라이벌은 틱톡일까요?
jeremy797
2022. 6. 9. 11:15
오늘은 틱톡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숏 비디오의 글로벌 플랫폼인 틱톡은 Z세대 들에게는 필수적인 앱인데요, 전세계의 10대들을 장악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데 최근 틱톡은 코미디쇼 구독 모델, 틱톡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 와 콘텐츠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특히 틱톡의 코미디 쇼는 30분 길이의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을 택 했는데요, 10분 이내의 숏 비디오의 길이가 롱 비디오 만큼 길어졌죠.

이렇게 점점 넷플릭스와 틱톡이 유사한 서비스 경쟁에 나서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OTT와 숏 비디오 플랫폼이 Z세대를 두고 벌이는 무한 복제 경쟁의 이면을 분석해보았습니다.
한번 읽어보시지요.
https://jeremyletter.com/tiktok-netflix-rival-livestreaming-game/
넷플릭스의 라이벌은 틱톡일까?
구독자 여러분들은 틱톡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틱톡 이용자들의 거의 절반은 16세~24세 이고 이들의 90%는 앱을 매일 사용할 정도로 충성도가 높습니다. 매월 10억명의 사용자가 틱톡을 즐기고 후
jeremylet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