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2/03 (5)
제레미의 OTT NEWS
구독자 여러분들도 넷플릭스 이용하고 계시지요? 가족들과 친척, 그리고 지인들과 계정을 공유하고 계시나요? 넷플릭스가 라틴아메리카 3개국에서 가족 이외의 지인들의 계정 공유를 차단하고 유료과금을 권유하는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하지요. 내년이면 글로벌로 확장될 가능성이 있는데요 이게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요? 그리고 한국이나 미국의 이용자 중에서 나의 계정을 가족이외 지인들과 얼만큼 고유하고 있을까요? 궁금하지 않으세요. 그리고 이렇게 계정을 공유받고 있는 이용자들이 만일 유료 과금을 권유 받는다면 넷플릭스 이용을 중지할까요, 아니면 돈을 내고라도 사용할까요? 이런 궁금증들을 한국과 미국의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분석해보았어요. 그리고 결국 이런 계정 공유차단은 넷플릭스 말고 다른 OTT들로 확장해 가지 않을까요?..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현재 애플TV+에 오리지널로 공개된 라는 시리즈가 있습니다. 시청하고 계신 구독자 분들은 계신가요? 저는 3편 까지 시청하고 내일 공개되는 4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유니콘 기업으로 실제 존재하는 공유 오피스 제공 기업 '위 워크(We Work)' 의 창업자 스토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내일 공개되는 4편에는 실제로 위워크를 인수한 '소프트뱅크' 의 손정의 역할로 김의성 배우가 등장한다고 하는데요, 그 모습이 기대됩니다. 대표적 스타트업 영화로 가 있지요. 이 영화와는 달리 We Crashed는 리더쉽에 문제가 있어 퇴출한 창업가들의 비도덕적 모습에 촛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공교롭게도 동일 시점에 우버 등 2개의 스타트업을 다룬 시리즈가 훌루, SHOWTIME을 통해서..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구독자 여러분은 유료방송을 가입하고 계시나요? 이런 유료방송을 해지하는 일명 '코드커팅' 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2025년 기준 유료방송 가입자가 반토막 (대략 5천만 가구) 날 정도로 한해에 대략 500만명 씩 해지하고 있습니다.물론 미국의 이런 트렌드는 유료방송 월 지불 비용이 워낙 높고, 매 15분 마다 방송 광고를 시청하는 번거로움등 시청자의 불편도 높기 때문에 OTT 만으로 미디어 생활을 즐기는 경향이 늘고 있는 것인데요,코드커터들은 유료방송을 해지하고 순수 OTT만으로 이동하는 것은 아닙니다.재밌게도, 지역 방송 채널, 지역 스포츠등이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미국에선, 코드커터들이 TV에 안테나를 달고 방송 채널을 시청하고, 유투브T..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최근 디즈니 플러스가 광고가 포함된 저가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혀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광고 없이 무제한 시청이 가능한 상품이 미국 기준으로 9.99불 이라면 광고를 시청하고 5.99불에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구독자 여러분들은 이런 상품에 가입 의향이 있으신지요? 한국에는 이런 상품은 없습니다. 광고까지 시청해야하는데 돈을 또 지불하는 상품은 한국에서는 수용이 어렵지요. 디즈니가 미국에서 서비스 중인 훌루는 광고 지원 상품을 OTT 중에서 처음 출시하였습니다. 전체 가입자 중에서 59% 가 광고 시청 고객입니다. 그리고 광고 매출도 OTT 중에서 가장 높습니다. 이런 훌루의 노하우가 디즈니플러스에 활용되어 빠른 추진이 가능할텐데요, 하지만 디즈니플러스의 이..
우크라이나의 요청에 따라 유럽의 20여개 미디어 그룹(위성, 케이블, OTT플랫폼들) 들과 유투브, 그리고 로쿠 등은 자사의 플랫폼에서 러시아의 국영채널인 RT(Russia Today의 약어) 와 스푸트니크(Sputnik) 채널들을 제거했다. 그 자리에 우크라이나 TV채널의 통합 방송인 “유타이티드 뉴스”를 광고 없는 보도채널로 송출을 개시했다. 러시아 방송 채널을 제거하는 미디어 플랫폼들 미국에서는 위성방송인 DirecTV에서 제공 중이던 ‘RT America’를 즉시 중지할 뿐 아니라 영구적으로 제거하는 조치를 취했다. 로쿠도 자신들의 채널 스토어에서 RT 채널 제거에 동참했다. 넷플릭스도 러시아채널 송출 거부 러시아 통신 규제 기관은 넷플릭스에 국영채널을 포함한 방송채널 서비스를 강제하도록 조치했다..